지난 몇달전 1.1 rc용 버전으로 만들었던것은 그때 당시 rc버젼엔 db에 이메일 필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1.1 정식에서도 그러할것이라하여 만들었던 것입니다. 허나 1.1 알파/베타에 들어서면서 이메일 필드 삭제조치가 내려지는 바람에 1.1용 그라바타 플러그인이 무산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몇분께서 1.1용으로 그라바타를 변경해달라고 하신분들이 있으셔서 지금 고심중에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하나 ...
나름대로 좋은 아이디어를 찾게 되면 바로 공개해드리겠습니다.
강제적으로 쓰시고 싶으시다면 1.1 rc용으로 플러그인 사용하시고,
태터 DB테이블중 comment 테이블이 있습니다. 거기에 'email'필드를 수동으로 넣어주시거나, 기타 그라바타용 테이블을 만드신후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