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이번에 태터 사이드바 포토를 출력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려고 하는 이용자입니다. 파커님께서 잘 설명해주신데로 우선 기본 설정을 잘 마쳤는데 사이드바에 썸네일들이 생성이 되지 않더군요. 예전 DQ님의 갤러리 게시판을 사용할 때 젠드 옵티마이저라던가 여러가지가 블로그 서버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 친구 서버에 게시판만 설치해놓고 링크를 해서 사용했었는데요, 파커님께서 썸네일 사용하시는 엔진이 DQ님의 엔진이더군요. 혹시나 제 블로그에서 썸네일을 생성하지 못하는 이유가 DQ님 썸네일 엔진이 필요로 하는 요구 조건들이 안 맞아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설정은 파커님께서 설명해놓으신대로 마친 상태입니다.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사항처럼 DQ엔진은 리눅스의 GD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이미지 변환을 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서버에서 GD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phpinfo를 해보시면 GD설치여부를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create74.com/temp/gd.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