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sterel님, 태터로 이전하셨군요. 환영합니다.~~
태터블로그는 여러가지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수 있는 묘미가 있습니다, 단, 원하는 플러그인이
제공되거나 제작할수 있을때 이겠죠. 현재도 좋은 플러그인들이 많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code]
[b]- 플러그인 모음[/b] http://tattertools.com/ko/bbs/zboard.php?id=plugin
[/code]
위 주소에서 참조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플러그인의 상세설명을 참조한후, '블로그root/plugins' 디렉토리에 넣어주신후 관리자 모드에서 '환경설정>플러그인설정'으로 가신뒤
'사용/미사용'으로 전환 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간혹 치환자를 삽입
하라고 나오는데, 스킨에 보시면 '[##'와 '##]'로 된 문자들이 보일겁니다 이것들이 스킨에 값을 뿌려주는 치환문자입니다. 이런것을 스킨에 삽입해야 해당 플러그인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보시면 아시겁니다.
태터의 주요 사용설명서는 태터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팁게시판 같은 곳을 참고하셔도 유용할것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제가 직접 제작한겁니다. 그렇게 멋지다 생각 못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 홈페이지 스킨 제작하는 것처럼 만드신후 태터 스킨제작법을 참고하여 만드시면 됩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은 태터 1.1 발표후 공개할 예정입니다. 워낙 잡스럽게 해놓은 것이라, 그리고, 1.1 버젼에 맞춰놓은 스킨이라 현재 1.0.6에서는 안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곤 공개해드리겟습니다.~~
[code]
[b]- 스킨제작 관련[/b] http://tattertools.com/ko/bbs/zboard.php?id=skinqna
[/code]
위 스킨커뮤니티를 참조하세요.
그럼 좋은 한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