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왔습니다.
아니지.. 오긴 자주 왔는데 안부가 뜸했네요.
잘 지내시죠? 오늘은 질문과 함께 왔습니다.
thumbnail list 출력에서 글에 첨부된 이미지가 두장이라면 어느글이 list에 출력이 되나요?
조건이 파일명 알파벳순으로 해서 파일명순 첫번째 이미지가 출력되는것인가요?
아니면 첨부와는 무관하니 본문에 삽입한 첫번째 이미지가 출력되는건지..
mono님꺼 쓸땐 본문에 첨부한 첫번째 이미지가 출력이 됐었거든요.
근데 몰랐었는데 오늘보니 list에 출력되지 않았으면 하는 이미지가 몇장 올라왔길래 여쭈어봅니다.
안녕하세요. LonnieNa님 저두 자주 가긴했는데 뜸했습니다.
주중 마무리할 일이 산덤이라...^^
제 경우는 제일먼저 DB에 저장되는 이미지가 나옵니다.
제경우도 한장씩 정장됐을땐 몰랐었는데 두개이상 올렸을때 마지막것이
먼저 떠버리는 상황이 발생해서 처음 올린것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1.1의 경우 글쓰기의 파일리스팅이 파일명으로 소팅이 자동으로
되어버려 글쎄요. DB에 저장되는것은 상관없겠지만 간혹 자동 소팅이 달갑지 않을때가 있네요. LonnieNa님께서두 좋은 밤보내시구요..
남은 한주 잘보내세요.--
ps. 만약 두개이상의 이미지를 이름순으로 리네임하여 업로드 하신다고 가정할때 썸네일에 나타나야할 이미지는 첫이미지가 나와야 할것 입니바. 조금전까지 파일 등록날짜를 기준으로 하니 간혹 안맞는 경우가 생겨.. 이참에 파일 'label'로 해버리니 의도한 이미지가 나올수 있게됐습니다.
진작 이것으로 할것을... 암튼 생각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세밀하게 집중적으로 ~